2012년 7월 31일 화요일

내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는?


여름철을 맞아 선글라스가 인기다.



여름철의 패션아이템 선글라스, 최근 연이은 폭염과 뜨거운 햇볕을 가리기 위해 선글라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선글라스는 뜨거운 태양빛과 자외선을 차단해줄 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완성해주어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선글라스로 멋을 내고 싶다면 본인의 얼굴형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법을 알아본다.



▲둥근 얼굴형일 경우



둥근 얼굴형이라면 전체적으로 각이 진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둥근 얼굴형은 얼굴의 길이와 너비 비율이 거의 비슷해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각진 사각 프레임을 택할 경우 무난한 인상을 커버하면서 보다 도회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템플(안경다리)부분이 안구 중간보다 높이 위치한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이 좀 더 길어 보이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광대가 돌출되거나 각진 사각형 얼굴일 경우



광대뼈가 발달되었거나 각진 얼굴이라면 얼굴 윤곽을 살려주고 각을 커버하도록 아래가 둥글거나 각이 원만한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얼굴에 각이 져 있을 경우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타원형 계열의 선글라스나 양끝이 살짝 올라간 캣츠아이형을 선택하면, 시선을 분산시키면서 세련돼 보이는 이미지를 주게 된다.



또한 프레임이 좀 넓은 것을 추천하는데 너무 작은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착용할 경우 광대부분이 더욱 부각되고 턱이 발달돼 보이기 때문.



▲긴 얼굴형일 경우



얼굴이 긴 편인 사람들이 선글라스를 자칫 잘못 선택하면 더욱 날카롭게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긴 얼굴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옆으로 넓은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얼굴 폭에 딱 맞는 선글라스는 얼굴을 더욱 길게 보이게 하기 때문.



또한 윗테가 좌우로 길고 패턴이나 컬러로 옆 라인에 포인트가 있는 타입도 좋다. 시선을 옆으로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다.



휴가철 시즌, 나에게 맞는 선글라스로 올 여름 휴가지에서 패셔니스트로 거듭나보자.








리뷰스타 인기기사









[ⓒ 리뷰스타(reviewstar.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 idsoft3@reviewstar.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