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드컬러의 밴딩 스커트 |
무릎 나온 '고무줄 추리닝'과 슬리퍼 조합이 대표적인 '동네 마실패션'이 촌스러운 티를 벗고 세련된 스타일 룩으로 변신했다. 무더운 여름에 활동하기 편한 스타일을 찾다 보니 편안한 면 소재의 롱 스커트들이 바캉스 시즌과 맞물려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특히 꽃무늬, 기이한 패턴의 맥시스커트가 바캉스 패션으로 각광받던 예년과 다르게 올해는 단색의 H라인의 롱 스커트가 떠오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온라인마켓 옥션에서도 옥션 의류 카테고리 베스트상품 상위권에 롱 스커트들이 대거 진입하고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8% 가량 증가했다.
옥션 의류팀 송하영 팀장은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마실 패션이 올 여름패션으로 떠올랐다"며 "심플한 디자인에 몸매라인이 드러나는 H라인의 스커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특히 올해 유행하는 핑크, 라임, 퍼플 등 비비드 색상의 스커트가 더운 여름날 시원한 느낌을 주고 패션의 포인트를 살려줘 각광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길면 길수록~ 섹시한 롱 원피스
롱 원피스 |
무더운 여름이지만 길거리엔 기장이 무릎 아래를 넘나들거나 심지어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 스커트, 원피스 차림의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활동하기 편한 면 소재를 사용하여 스포티한 스타일과 빈티지 느낌을 동시에 연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옥션의 '캐주얼 나시 롱 원피스'는 톡톡 튀는 주름 디테일이 인상적인 면소재의 롱 원피스이다. 기본 검정, 흰색, 그레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본 라운드 민소매 타입으로 처리된 상의는 심플한 느낌을 주고 스커트는 주름으로 처리하여 마치 플레어 스커트 같은 느낌을 준다.
등 부분을 깊게 파인 V넥 라인으로 처리하거나 시스루룩으로 뒷태에 포인트를 준 '백 오픈 롱원피스'와 후드 스타일로 스포티한 느낌을 한층 더 강조한 '후드 롱 원피스'는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루즈핏 스타일로 슬림한 보디라인을 연출해주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 외에도 여름을 맞아 마린룩 느낌의 '스트라이프 롱 원피스'도 밀짚소재의 페도라, 웨지힐과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비치룩으로 변신한다.
비비드 컬러와 밴딩스커트가 만났을 때
마실패션은 간편하고 편안함이 특징이다. 특히 하의는 허리부분을 밴드 타입으로 처리해 착용하기 편한 것이 특징인데, 면 소재의 밴딩 스커트는 기장이 롱, 미디엄, 미니 사이즈로 다양해 취향에 맞게 착용할 수 있고 허리부분도 고무줄로 처리해 편리하다.
또한 자칫 밋밋하거나 꾸미지 않은 듯한 성의 없는 패션으로 보이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올 시즌은 화사한 핑크, 블루, 라임 등의 비비드 색상이 유행이다. 'H라인 슬림 스커트', 'H라인 밴드 스커트'는 블루, 퍼플, 민트, 스트라이프 등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허리부분을 배색으로 처리해 포인트를 준 스타일도 있으며 런닝화, 슬립온과 함께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기장도 무릎 위를 넘는 미니부터 아래까지 내려오는 롱 스커트까지 보디라인을 따라 슬림하게 피트되는 라인이 활동하기 편해 인기다.
스커트 짝꿍! 바니헤어밴드, 슬립온, 샌들
편안한 차림의 스커트와 샌들, 슬립온은 홈웨어 패션과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토리버치 가죽 샌들'은 브랜드 로고가 이색적인 T스트랩 샌들로 심플하게 처리된 얇은 가죽끈이 단색의 스커트, 원피스와 잘 어울리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마 소재의 '탐스 슬립온 운동화'와 매치하는 것도 더운 여름날 시원한 느낌을 주고 캐주얼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싶다면 '바니헤어밴드'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두께감이 있는 와이어가 패브릭 끝까지 들어있어 예쁜 바니 귀 모양으로 연출할 수 있는데 기분에 따라 귀 부분을 높이 세울 수 있고, 차분하게 머리를 감싸도록 할 수 있어 롱 스커트, 원피스와 매치해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윤지원
한국일보(http://beauty.hankook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바니헤어밴드, 샌들 |
개성있는 마실패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