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경 기자] 최근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여심을 사로잡은 서인국의 다이어트 비법이 다시 한 번 주목을 얻고 있다. 과거 통통한 모습에서 14kg을 감량, 날렵한 턱선을 자랑하는 등 이른바 '배우 얼굴'을 갖게 되면서 화제를 일으킨 것이다.
Mnet 슈퍼스타K 1대 우승자 출신으로 가요계에 데뷔한 서인국은 당시, 통통한 외모로 대중에게 별 다른 주목을 얻지 못했다. 이후 서인국은 혹독한 다이어트에 돌입, 몸무게 14kg 감량하면서 배우로 재조명받게 됐다.
서인국의 트레이너에 따르면 서인국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으로 하루에 약 1200kcal를 섭취한 것으로 밝혀졌다. 아침에는 사과 1개, 달걀흰자 3개, 저지방우유 1개만 먹는 등 저 칼로리 식단을 유지했지만 운동 전에는 저지방 우유와 바나나 2개, 운동 후에는 포도주스를 섭취하는 등 적정량의 당분도 섭취했다.
하지만 원칙은 있었다. 하루 2L의 물을 마시고, 섬유질이 많은 야채와 과일은 즐겨 먹었다. 또한 반찬은 소량의 생선과 두부 살코기 콩제품 위주로 단백질을 보충했다.
이에 자연과한의원 미아점 이정민 원장은 "다이어트를 시도 할 때 중요한 것이 물 섭취량이다. 물을 적게 먹으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이에 기초 대사량도 함께 줄어 다이어트 효과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식사량이 급작스럽게 줄어들면 변비 등 배변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섬유질이 많은 야채와 과일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한다.
한편 서인국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종영 이후 MBC 새 주말드라마 '아들녀석들'에서 바람둥이 아들 '유승기'역으로 안방극장을 찾았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