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신문사]
■ 온가족 함께보는 ‘다큐멘터리’
30일 ‘청년, 군대에서 길을 묻다’
강원도 신병훈련소 현장 방문
방송가는 추석 연휴 기간 다큐멘터리도 여럿 편성했다. 한복, 음식, 가족 등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을 다뤄 가족이 둘러앉아 시청하기에 제격이다.
▶ 한복부터 자연까지
▲한복, 새로운 상상을 입다 |
▲아버지의 지게 |
MBC는 29일 오전 8시30분 ‘시추에이션 휴먼다큐 그날’을 방영한다. 지난 8월1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는 ‘K-POP 커버 댄스 페스티벌 지역 예선 결승전’이 열렸다. 우승팀에게는 한국 방문의 기회와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 가수들에게 자신의 춤을 보여주고 싶다는 카리나부터, 한국 방문이 꿈인 알리나까지. 대회에 참가하는 러시아 소녀들의 열정은 누구보다 뜨겁다. 10월3일 밤 12시35분에는 ‘세상의 모든 다큐-닉 해밀턴, 카레이서를 꿈꾸다’를 방영한다.
▶ 군대, 청년들의 성장기
SBS는 30일 오전 7시 ‘청년, 군대에서 길을 묻다’를 방영한다. 석 달 동안 강원도 양구의 21사단 신병훈련소에 입소한 청년들이 내무반에 적응하는 과정을 담았다. 3개의 소대 중 1소대에 소속된 장병 80여명은 100kg 안팎의 비만이거나 근육이 거의 없는 약골 체질이다. 어렵사리 훈련을 끝내고 이등병을 다는 순간 만감이 교차한다.
▶ 다양한 인생의 모습 포착
tvN은 브라질 이민의 역사와 거주 중인 한인들의 생활을 포착한 ‘브라질 이민 50주년 다큐’를 29일과 30일 오전 9시에 2부작으로 방영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은 30일 오후 6시 북한의 모습을 담은 ‘북한을 가다’를 편성했다. OBS는 다문화가정의 이야기를 다룬 ‘참 예쁜 당신’을 29일 오후 9시25분에 방영한다.
안소연 기자 asylight@focus.co.kr
[뉴스제공 : 포커스신문사]
[투데이 주요뉴스]
☞ 웅진 전략적 법정관리 신청…금융당국·채권은행도 ‘멘붕’
☞ 에릭 슈미츠 구글 회장 “삼성·LG와 차기 넥서스7 만든다”
☞ 토마토2 등 3개 저축은행 부실금융기관 추가 지정
☞ 런닝맨 녹화 취소, 개리의 복귀 ‘설득 중’
☞ 유세윤, “음악 홍보 위해 예능 출연하냐”는 말에…
☞ 박태환 “이상형은 운동 같이 할 수 있는 건강한 사람”
[핫!리얼영상] [달달한(?)포토] [연예가 화제]
☞ 최신 뉴스, 영상, 포토를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www.et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