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4일 화요일

쌍꺼풀 크기, 내 맘대로 정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쌍꺼풀의 크기는 본인이 원하는대로 정할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쌍꺼풀을 만들려면 먼저 쌍꺼풀이 생길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쌍꺼풀은 눈썹과 속눈썹 사이에 생기는 것이어서 이 부분이 좁으면 눈을 떴을 때 쌍꺼풀이 보이지 않거나 보이더라도 눈썹과 너무 가까워 어색할 수 있다.



메이저성형외과 유상철 원장은 "눈썹 부위의 피부는 매우 두껍다. 이 부분에 가까워지면 쌍꺼풀 라인이 둔탁해 보여 자연스럽지가 않다. 이럴 때는 전두부 거상 같은 별도의 수술이 필요하다. 추가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큰 쌍꺼풀은 포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웃라인 쌍꺼풀은 기본적으로 서양인의 눈에서만 발견된다. 서양인의 눈 구조는 동양인과 큰 차이가 있다. 몽골주름이 없고 안구 자체가 골격보다 안쪽으로 들어가 있으면서도 안검거근의 능력이 동양인보다 평균적으로 크다.



즉, 최대한 낮은 부분과 높은 부분을 쳐다볼 때 눈꺼풀의 이동 거리가 동양인보다 3~5㎜ 이상 더 길어 보인다. 기본적으로 눈이 큰 것이지 아웃라인의 쌍꺼풀이어서 눈이 커 보이는 것은 아니다.



또 눈꺼풀 주위의 피부는 동양인보다 얇아 아웃라인의 쌍꺼풀이 잘 생긴다. 동양인은 이 부분의 피부가 두꺼워 아웃라인의 쌍꺼풀을 만들어 줘도 라인이 생기지 않을 때가 많다.



유 원장은 "쌍꺼풀 수술방법을 환자가 정할 수도 있지만, 크기와 수술방법을 모두 환자가 정할 수는 없다"며 "수술방법과 보이는 쌍꺼풀의 크기를 모두 환자가 정하면 수술결과는 매우 참담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swryu@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