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준 기자] 애플힙 만들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애플힙’이란 엉덩이 부위가 탄력적으로 허리부분에 올라붙은 힙 라인을 말한다. 최근 몸매의 S라인을 형성하고 건강미를 발산하는데 있어 애플힙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타이트한 청바지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조건이라는 점에서 각광받는다.
한국인 체형은 선천적으로 힙 라인이 덜 발달하고 밋밋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선천적으로 아름다운 힙 라인을 가진 경우는 드물다. 특히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펑퍼짐해진 힙은 되돌리기 힘든 것도 사실.
이에 애플힙을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요가 자세에 대해 알아봤다.
▶ 활 자세
활 자세는 골반을 높이 들어 주는 동작이다. 이 동작은 허리와 엉덩이 쪽의 경직을 풀어주는 동시에 척추와 엉덩이에 탄력을 만든다.
1. 이마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2.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구부려서 양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3. 숨을 들이쉬면서 천천히 다리와 상체를 들어 올리고 내쉬는 숨에 손으로 다리를 잡아당기며 조금 더 들어 올리며 천정을 바라본다.
4. 엄지발을 붙이고, 호흡을 유지한다.
5.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몸을 바닥으로 내리고, 엎드린 휴식자세를 취한다.
▶ 아치 자세
몸을 아치형으로 둥글게 말아 세우는 동작이다. 구부정한 자세를 가진 사람들에게 자세 교정용으로도 사용된다. 특히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1. 바닥에 누운 뒤 뒤꿈치가 엉덩이 가까이에 오도록 발바닥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2. 숨을 들이쉬면서 양손을 귀와 어깨 사이에 두고 팔꿈치는 어깨 너비로 유지한다.
3.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와 배를 위로 들어 올리고 정수리를 바닥에 댄다.
4. 팔을 쭉 뻗고 바닥을 바라본 후 괄약근을 강하게 조인다.
5. 배가 평평하게 펴지도록 하고 호흡을 편안하게 유지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